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호치민 지하철 시범운행 소식

호치민 지하철 시범운행 소식

  • 기준
호치민 지하철

호치민 지하철 시범운행 시작

호치민 시 도시 철도 관리청은 벤탄-수안롱 지하철 노선이 시범 운행을 시작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호치민 시의 지하철 시스템은 도시의 대중교통을 개선해 교통 혼잡을 줄이기 위해 개발되고 있는 매우 중요한 과제입니다. 현재는 1호선 벤탄-수안롱을 연결하고 있습니다. 총 길이는 약 19.7km이며 14개의 지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요 상업 지역과 주거 지역을 연결하는 호치민 시의 중심부를 지나가며 , 보행자 접근이 용이하고 현대적이고 편리한 시설로 설계가 되었습니다. 2012년에 시작된 이 개발은 여러 차례의 지연이 있었지만 현재는 공사가 잘 진행되어 2024년 10월에 시범 운행을 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열차는 4분 30초마다 운행되고 운전사, 통제 센터 역 직원을 포함된 모든 운영 직원들이 동원이 됩니다. 71명의 운영 직원들이 시범 운행에 참여해 매일 2교대로 운행이 될 예정입니다. 

호치민시 지하철 시범운행 안내

시범운행 중에는 정상 운행부터 노선을 따라 다른 위치에서 화재, 정전, 홍수, 폭발 등 여러 가지 비상 상황까지 47개까지 다양한 시나리오로 진행이 됩니다. 일본 MJPT 컨설턴트가 1단계를 담당하며 호치민 도시 철도 회사가 2단계를 담당합니다. 
시범운행 기간 동안 프랑스의 브리우베리타스와 베트남의 테디의 합작 투자 회사인 BTV 시스템 안전성 평가 컨설턴트는 비상 상황에서 근로자의 능력을 모니터링 및 관찰과 평가를 할 것입니다. 

호치민 시의 지하철 개통은 교통 혼잡 완화, 환경 개선, 경제발전 등 여러 가지 장점이 발생합니다. 호치민의 오토바이와 자동차 중심의 교통 체계를 보완하며 대중교통 이용을 촉진해 대기 환경오염도 줄어듭니다. 대중교통 인프라가 개선됨에 따라 지역 경제와 상업 활동이 활성화 될 것이고, 관광객들의 이동 수단으로도 많은 활용이 되어 더욱더 많은 관광객들을 유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개발 비용은 약 17억 1천만 달러 정도 투자되었으며 17대의 열차가 있으며 각, 930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는 규모입니다. 
호치민 시는 향후 2,3호선까지 개발을 하여 도시 전역을 연결하며 대중교통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관광객의 이동에도 큰 영향을 주어서 많은 관광객들에게 좋은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