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호치민 바

호치민 바

호치민 바는 베트남 호치민 시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나이트라이프 명소 중 하나로, 다양한 분위기와 독특한 음료를 제공합니다. 친구들과의 모임, 특별한 날의 축하, 혹은 혼자만의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기분 좋은 음악과 함께 멋진 야경을 감상하며 특별한 순간을 만들어보세요. 호밤에서는 최고의 업소만 소개해 드립니다.

호치민 바 종류

호치민 바는 착석바, 루프탑바, 칵테일바 등 여러 종류의 바가 있습니다. 다양한 스타일의 바가 존재하여 현지인과 여행객들에게 많은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다음은 대표적인 몇 가지 바의 종류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호치민 착석바

호치민에서 여성을 가장 많이 만날 수 있는 곳 중에 하나가 바로 착석바 입니다. 특히 1구역에 집중되어 있으며, 레탄톤 거리의 바들은 대부분 착석바가 많습니다. 이러한 바(Bar)의 특징은 문 앞에서 젊은 여성이 술을 한잔 하자며 호객 행위를 하는 지역입니다. 마음에 들면 바에 들어가서 술을 마시는 시스템입니다. 인기가 많은 바의 경우는 항상 손님이 많아 예약을 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인기가 많다는 것은 그만큼 여성의 외모가 뛰어나다는 것입니다.

루프탑 바

호치민의 루프탑 바는 아름다운 밤하늘을 감상하며 호화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장소입니다. 주로 고층 빌딩이나 호텔의 옥상에 위치하고 있고 세련된 인테리어와 편안한 좌석, 화려한 조명으로 꾸며진 야외 공간으로 낮에는 푸른 하늘과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저녁에는 도시의 반짝이는 야경과 함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호치민 바 거리

호치민의 유명한 바 거리

호치민의 유명한 바 거리는 주로 1군에 위치해 있습니다. 크게 3구역으로 나뉘고 레탄톤 거리, 파스퇴르 거리, 부이비엔 거리로 나뉩니다. 각 구역은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각기 다른 분위기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다양한 호치민의 밤문화를 가지고 있는 바 거리를 소개해 드립니다. 호치민 바는 착석바, 루프탑바, 칵테일바 등 여러 종류의 바가 있습니다. 다양한 스타일의 바가 존재하여 현지인과 여행객들에게 많은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레탄톤 바(Bar)

레탄톤 바는 일본인 거리라고 불리는 레탄톤 거리에 위치한 바들을 일컫는 말입니다. 일본 호스티스 바의 분위기를 잘 담아내고 있는 곳입니다. 현지에서 알아주는 구역으로 착석바가 많은 곳입니다. 길을 걸어가다가 마음에 드는 여성이 있으면 그 가게에 들어가서 술을 마시는 시스템입니다. 맥주 한 잔에 대략 7천~1만 원 사이 입니다. 다른 지역에 비해 주대가 조금 높을 수는 있지만 아름다운 여성이 많은 거리로 유명합니다.

술을 주문하고 앞 또는 옆에 여성이 앉아 대화를 하는데 한 명일지 두 명일지는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이때 LD라고 레이디 드링크를 사달라고 요구를 하는데 맥주 한 잔의 가격과 비슷합니다. 일종의 팁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거절을 못 해서 계속 LD를 주문해 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비용이 많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라며 LD를 주문해도 되는지 미리 물어보기 때문에 내키지 않으면 정중히 거절하셔도 됩니다.

파스퇴르 바(Bar)

파스퇴르 바는 응우옌 후애길과 가깝게 있고 1군 관광지에 위치하고 있어 외국인들이 자주 방문하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파스퇴르 거리도 착석바가 많은 곳입니다. 앞서 말한 레탄톤 바와 다른 분위기의 차이가 있습니다. 레탄톤 바 보다는 주대가 조금 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파스퇴르 거리는 서양인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래서 포켓볼이나 다트 같은 웨스턴 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이비엔 바(Bar)

부이비엔 거리의 바(Bar)는 1군 중심에 위치한 거리로 배낭 여행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지역으로 여행자의 길이라고 불립니다. 부이비엔 거리의 초입에는 클럽이 즐비하고, 후반으로 갈 수록 바 거리를 볼 수 있습니다. 레탄톤 거리와 파스퇴르 거리와는 조금 다른 분위기의 부이비엔 거리는 클럽 음악이 흘러나오면서 거리 전체가 매우 활기찬 분위기입니다. 길 위에 수많은 테이블이 있고 사람들이 술을 마시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착석바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파스퇴르 바와 비슷하게 웨스턴바 느낌의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외국인 보다는 한국인들이 많이 방문을 하고 있습니다. 부이비엔 바도 LD 시스템이 있어 원하지 않을 경우 정중하게 거절하시면 됩니다. 

호치민 바 추천 TOP 5

호치민에서 인기 있는 추천 바(Bar) TOP 5를 소개합니다. 가격적으로 바가지 없고 깨끗한 업체를 추천하며, 분위기와 퀄리티가 좋은 업체를 중심으로 소개드립니다.

미우바

미우바 (Miu Bar)

미우바는 호치민 1군 중심지인 레탄톤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젊고 아름다운 여성들이 많아 현지인은 물론이고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은 곳으로 유명합니다. 바와 룸 모두 준비되어 있어 손님의 취향에 맞춰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타 지역의 바도 많지만 젊고 서비스 마인드가 훌륭한 미우바에서 호치민의 밤을 즐기신다면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린바

린바 (LYN Bar)

린바는 호치민 1군 중심지인 레탄톤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영어와 중국어 그리고 일본어가 능숙한 여성이 많아 소통하기 좋습니다. 간혹 한국어를 조금 하는 여성도 있어 한국인들도 많이 방문하는 바로 유명합니다. 린바는 아기자기한 공간으로 더욱더 여성과 친밀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바와 룸이 준비되어 있어 손님의 취향에 맞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주대가 특징이며 외모가 훌륭한 여성이 많아 인기가 많습니다.

엘리바

엘리바 (Elly Bar)

엘리바는 호치민 1군 중심지인 일본인거리 레탄톤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일본풍의 인테리어와 조명으로 유명합니다. 레탄톤 최고의 바라고 자부하는 엘리바는 특별한 시그니처 칵테일을 제공해 손님의 개별 취향에 맞춰드립니다. 일본 스타일의 여성이 상주하고 있고 프로페셔널하면서 따뜻한 서비스를 제공해 손님의 만족도를 높여줍니다. 바와 룸이 준비되어 있어 손님의 취향에 맞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핑키바

핑키바 (Pinky Bar)

핑키바는 호치민 1군에 위치하고 있고 레탄톤거리에 있습니다. 핑키바는 일본풍 호스티스 바로 젊고 아름다운 직원이 상주하고 있습니다. 일부 영어와 한국어를 사용하는 직원이 있어 소통에 편리합니다. 전문적인 교육으로 호스티스의 서비스가 매우 좋으며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와 룸 둘 다 준비되어 있습니다. 친절한 서비스와 아늑한 분위기를 좋아하는 분들은 꼭 방문하셔서 호치민의 특별한 추억을 남기시기 바랍니다.

캐롯바

캐롯바 (Carrot Bar)

캐롯바는 호치민 1군 일본인 거리인 레탄톤 거리에 있습니다. 일본식 바로 여행객과 현지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외모가 훌륭한 직원들이 많으며 맥주와 위스키, 칵테일등 다양한 주류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일본 스타일의 바 문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호치민 바 이용 tip

호치민 바 이용 시 TIP

호치민 바를 이용할 때 몇 가지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호치민 여행 시 필수로 방문하는 바는 많은 여행객들의 발길을 잡는 곳입니다. 몇 가지만 유의하시면 특별한 여행의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담당 실장을 통해 예약하고 방문하세요

레탄톤바와 같이 바(Bar)로 유명한 거리에는 담당 실장이 있습니다. 이들을 통해 예약하고 방문한다면 말도 안되는 영수증을 볼 일 도 없을 뿐더러, 문제 발생 시 케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비용적인 부분에서 혜택을 줄 수 있는 권한이 있어서 방문하기 전 꼭 연락을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계산서를 꼭 확인하세요

술을 다 마시고 계산을 하셨으면 꼭 영수증을 확인하세요. 레이디 드링크를 생각보다 많이 체크 하는 경우도 있고 마신 술과 다른 종류의 술을 체크하는 경우가 있어 잘못된 경우가 있다면 바로 수정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담당 실장을 통해 방문한다면 이러한 위험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레이디 드링크 요구 시 거절하세요

호치민의 착석바는 대부분 레이디 드링크라고 일종의 팁 문화가 있는 곳입니다. 마음에 드는 여성이 있는 업소에 입장을 해서 술을 주문하면 한 명, 또는 다수의 여성이 착석을 합니다. 즐거운 대화를 위해 자신도 한 잔의 술을 사달라고 하는데 이게 레이디 드링크라고 합니다. 보통은 15만 동 정도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자신들이 마시는 술은 대부분 우롱차 같은 차나 술에 물을 많이 탄 음료를 마시기에 추가 주문을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호치민 바 FAQ

네. 가능합니다. 혼자 여행을 하는 여행객들도 많이 이용하는 곳으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바가지 이슈로 관광객들이 잘 방문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최근은 바(Bar)를 관리하는 한인 실장이 있는 곳은 처음부터 끝까지 영수증을 케어하고 있습니다.

아니요. 필수로 사주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레이디 드링크는 일종의 팁이라 볼 수 있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는 팁 준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