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밤문화 중 하나인 호치민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밤문화 중 하나인 호치민

  • 기준

영국의 한 매체에서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밤문화의 명소 10곳 중 호치민이 6위로 선정되었다. 여행잡지 타임아웃(Time Out)은 호치민시를 세계에서 가장 저렴한 나이트라이프(밤 문화) 장소 중 6위로 호치민시를 선정했으며, 평균비용은 11달러 라고 밝혔다.

이 수치를 계산하기 위해 영국의 여행사인 ‘ski vertigo’가 만든 지표를 사용하여, 183개 주요 도시에서 맥주 3잔, 택시로 5km를 이동하는 비용과, 맥도날드에서 식사하는데 드는 비용 등을 분석하여 여행객의 예산에 가장 적합한 비용이 드는 도시를 조사했다.

호치민과 더불어 활기찬 밤 문화로 유명한 중국의 광저우가 평균 활동비 용이 9.35달러로 1위를 차지했고, 인도의 구르가온(10.36달러), 이집트 알렉산드리아(10.46달러)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4,5위도 인도의 도시가 차지했는데 코임바토르(10.81달러), 콜카타(10.92달러)로 4위와 5위를 차지했다.

호치민은 6위를 차지했는데 사실상 1~10위까지의 격차가 그렇게 심하진 않다. 또한 선정하는 기준도 맥주 3잔, 택시 5Km 이동, 맥도날드에서 한 끼 식사를 기준으로 해서 , 정확한 자료라고 판단하기는 어렵지만 순위에 든 나라들은 물가가 싼 것은 확실해 보인다.

밤문화에 걸맞게 야시장 또한 매우 활발히 성업 중이다. 먹을거리, 볼거리, 살 거리 등이 잘 갖추어져 있으며 호치민에는 꽤 많은 야시장이 운영 중에 있어서 관광객들의 발을 사로잡는다. 

호치민에서 유명한 부이 비엔 배낭 여행자 구역과 보행자 전용 구역이 있는 호치민은 늦은 시간까지 영업하는 밤문화의 명소로 매우 유명하며, 연인과 친구들과 즐겁고, 가벼운 맥주 한 잔 마시기에도 매우 좋고 아니면 밤새 술을 마시며 즐길 수 있는 클럽 문화, 또 미모의 여성들과 어울릴 수 있는 바, 가라오케 등 밤 문화와 어울릴만한 모든 요소들이 갖추어져 있다. 가격 또한 저렴해서 각 나라에서 호치민시로 밤 문화를 즐기기 위한 투어도 따로 마련돼있을 정도로 유명한 관광 명소이다.